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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 수퍼 파파스 피자. 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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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25-04-28 07:32 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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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 수퍼 파파스 피자. 파파존스 제공 지난해 물가 상승과 내수 부진으로 외식 업계도 타격을 입은 가운데 피자 프랜차이즈들의 실적도 대부분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주문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해졌고 가격 부담이 적은 간편식 출시도 활발해지면서 피자 업황 위축이 불가피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도미노피자 운영사인 청오디피케이의 지난해 매출액은 2012억원으로 전년(2095억원)보다 4.0% 감소했다. 다만 판매관리비(판관비) 절감 노력을 통해 비용을 줄이면서 영업이익은 전년의 51억원 대비 37.2% 증가한 70억원을 기록했다.미스터피자는 지난해 적자 폭이 전년(16억원)보다 31.3%% 늘어나 21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매출액은 141억원으로, 전년(179억원) 대비 21.2% 감소했다. 미스터피자는 1990년 가맹사업에 뛰어든 뒤 굴지의 피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2010년대 후반 경영진의 갑질 파문으로 브랜드 이미지 타격을 입은 뒤 부진의 늪에 빠졌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미스터피자의 가맹점 수는 2021년 216개에서 2023년 183개로 줄었다.파파존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42억원)보다 17.2% 감소했다. 매출 원가와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탓이다. 매출은 5.5% 증가한 718억원이었다.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에 돌입한 피자헛의 상황은 더 심각하다. 글로벌 본사인 얌브랜즈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MFA) 종료가 임박하면서 브랜드 자체가 국내 시장에서 사라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한국피자헛이 회생계획안 제출 기한을 한 달여 앞두고 M&A(인수합병)를 추진하고 있지만 가맹점주들과의 분쟁이 여전한 데다 수익성도 떨어진 상태라 새 주인을 맞이하기 어려울 것이란 게 업계 중론이다.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프랜차이즈 피자 시장 규모는 2019년 1조3621억원에서 2020년 1조5622억원, 2021년 1조7850억원, 2022년 1조8195억원으로 조금씩 늘었지만 사실상 제자리 걸음 하고 있다. 문 닫는 피자 가게는 늘고 있다. 공정위 자료를 보면 주요 피자 브랜드들의 폐점 가맹점 수는 2020년 580여개에서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대대적인 불법 이민자 추방 작전이 미국 저비용 항공사(LCC)들에게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수익성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LCC들이 이민자 추방 항공편 사업에 뛰어들어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저비용 항공사(LCC)인 아벨로 항공(Avelo airplane)의 모습 / 홈페이지 캡처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LCC인 아벨로(Avelo)는 다음 달부터 세 대의 자사 항공기를 이용해 불법 이민자들을 미국 내 이민자 구금시설로 이송하거나 국외로 강제 추방할 예정이다. 아벨로는 이민자 추방을 위해 흰색 도색에 로고가 없는 항공기를 투입하며, 해당 항공기들은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에서 출발할 예정이다.지난 2021년 휴스턴을 기반으로 운항을 시작한 아벨로 항공은 주로 코네티컷,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등에서 국내선을 운항하는 LCC다. 최근 심각한 재정 문제를 겪고 있었던 아벨로는 불법 이민자 추방 항공편 사업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WSJ는 전했다.WSJ는 “아벨로가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 단속 정책에 참여한 것은 민간 항공사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며, LCC의 재정적 어려움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평가했다. 아벨로의 재정 상태에 대해선 “항공권 판매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 투자자들로부터 반복적으로 자금을 유치해야 했고, 최근 손실을 거의 보전한 듯했으나 올해 1분기 실적이 다시 악화됐다”고 전했다.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E)의 항공 수송 부서인 ICE 에어는 최근 몇 년간 CSI 항공(CSI Aviation)이라는 중개업체와 계약을 맺고 전세기를 빌려 이민자 수송을 진행해왔다. 현재 ICE의 비행 중 약 70%는 대학 스포츠팀이나 레이디 가가와 같은 유명인 대상 전세기를 운영해 온 항공사인 글로벌 크로싱 항공 그룹(GlobalX)이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트럼프 행정부는 불법 이민자 추방을 위해 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그러나 군을 이용한 비행은 민간 전세기 운영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WSJ는 전했다. 카트라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불법 이민자 추방을 위한 항공편은 134편으로, 전년 동기와 거의 비슷했다. 대규모 이민자 추방을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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