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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창수
작성일25-05-10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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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전단 가격보다 내렸습니다." 9일 찾은 서울의 한 홈플러스 매장에 할인 푯말이 세워져 있다. [사진=진광찬 기자] 9일 찾은 서울의 한 홈플러스 우유 매대 앞에는 이 같은 푯말이 세워져 있었다. 홈플러스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심플러스 1등급 우유'를 전단 행사보다 저렴하게 판다는 얘기다. 이처럼 '강력특가', '1+1' 등 매장 곳곳에는 할인 안내판이 내걸렸지만, 정작 매장을 찾은 고객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다. 한켠에서는 주류 판촉 부스가 손님을 맞이하고 있었으나 찾는 사람이 없어 휑했다.홈플러스가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한 지 두 달여가 지난 가운데, 연이어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정상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6주 동안 납품 중단이 이어졌던 서울우유를 비롯해 상품 공급 문제도 대부분 해소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시큰둥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도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가정의 달 맞이 인기 먹거리 최대 반값 행사가 진행 중이었으나 매장은 썰렁했다. 9일 찾은 서울의 한 홈플러스 매장에 '1+1' 행사 상품이 진열돼 있다. [사진=진광찬 기자] 시장에서 신뢰도가 하락하고, 이로인해 소비자 발길이 줄면서 근로자와 입점업체의 우려도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입점업체들이 본사 포스기를 자체 포스기로 바꾸며 혼선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본사 포스기를 사용하고 정산받는 구조에 불안감을 느낀 일부 점주들의 자구책으로 풀이된다.홈플러스 입점업체협의회에 따르면 자체 포스기로 전환한 곳은 100여곳 수준이다. 여기에는 에잇세컨즈, 아가방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홈플러스에 입점한 해당 브랜드의 모든 매장이 자체 포스기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며, 개별 협의를 거쳤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전언이다.문제는 포스기 사용을 놓고 개별 협의를 거치지 않은 입점업체와 홈플러스 간 갈등이 빚어졌다는 점이다. 입점업체는 기업회생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고 주장하는 한편, 홈플러스는 계약 사항 위반이라고 반박했다. 이 과정에서 홈플러스는 자체 포스기를 사용하는 일부 입점업체에 내용 증명까지 보낸 것으로 전해진다.자체 포스기를 사용하는 일부 입점업체에서는 홈플러스 상품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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