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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on1, 피드백, 리더십까지… 중간관리자를 위한 A to Z | 기업교육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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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onet
작성일25-05-18 02:43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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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을 중간 관리자 교육 디자인하는 강사행복한 소통으로 긍정 에너지를 나누고꿈을 선물하는 민혜영강사​안녕하세요?법정의무교육 전문강사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좋은생각 교육연구소 대표국민강사교육협회 전임교수입니다.​이번 강의 주제는 강원도 양양군청에서 팀장급 이상 중간관리자 리더분들과 3회차 교육으로 갑질근절 예방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강의 의뢰를 해주셨습니다.​주제 : 갑질근절예방교육직장내괴롭힘예방교육대상 : 양양군청 팀장급 이상인원 : 1회차 60~70명 2회차 60~70명 3회차 60~70명날짜 : 6월 24일장소 : 양양군청 대회의실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청​오늘은 2회차, 3회차로 양양군청에서 중간관리자 팀장급 이상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 중간 관리자 교육 이야기입니다.포스팅이 밀려서 늦은 포스팅을 합니다.힘찬도약명품도시 양양따뜻한 시간 속으로​​양양에 산다는 것은 고마움 속에서 산다는 것입니다.양양군청 건물에 쓰여있는 문구가 매우 의미 있게 다가옵니다.​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총 여섯 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교육이었지만 교육담당자 진 00 선생님과 팀장님의 따뜻한 배려와 존중으로 전혀 힘들지 않았던 교육이었습니다. ​고마움 속에서 진행되었기에 더욱 그렇습니다.무엇보다도 적극적으로 함께해 주신 팀장급 이상 중간리더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공공기관 갑질 예방 교육에서 다뤄야 할 주요 사례직급에 따른 중간 관리자 교육 권력 남용상사가 부하 직원에게 개인적인 심부름을 강요하거나, 업무와 무관한 일로 시간을 빼앗는 경우​비하 발언 및 모욕상사가 직원에게 공개적으로 비하 발언을 하거나, 그들의 업무 성과를 폄하하는 사례​고용 불안 조성직원에게 불이익을 줄 것처럼 협박하여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 예를 들어, 성과가 좋지 않다고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상황​과도한 업무 요구실제로 불가능한 업무량을 부여하거나, 마감일을 지나치게 단축시키는 사례​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차별적 대우성별, 나이, 학력 등에 따라 특정 직원에게만 중간 관리자 교육 불리한 대우를 하는 경우​사생활 침해개인적인 삶에 대한 과도한 간섭이나, 사적인 메시지를 업무 시간에 강제로 확인하게 하는 사례​조직 내 갈등 유발팀원 간의 갈등을 조장하거나, 특정 직원만을 편들어 불공정한 상황을 만드는 경우​모집 및 승진 과정에서의 불공정특정 직원에게만 유리하게 승진 기회를 주거나, 공정하지 않은 기준으로 평가하는 사례​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직장에서갈등 상황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비폭력 대화(NVC)의 네 가지 요소관찰 (Observation)​특정 행동이나 사건을 중간 관리자 교육 객관적으로 관찰하여 사실을 전달합니다. 주관적인 판단이나 해석을 배제하고, 있는 그대로의 상황을 설명합니다.​감정 (Feelings)​관찰한 상황으로 인해 느끼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하여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필요 (Needs)​자신의 감정 뒤에 있는 필요나 가치를 명확히 합니다. 이는 자신이 어떤 것을 원하고 필요한지를 드러내는 과정입니다.​요청 (Request)​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요청을 합니다. 상대방에게 무엇을 해주기를 원하는지를 명확히 전달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합니다.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비폭력 대화 기법으로 중간 관리자 교육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관찰하기갈등 상황에서 발생한 행동이나 사건을 객관적으로 관찰합니다. 개인적인 평가나 판단을 배제하고,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전달합니다.예: 회의 중에 당신이 제 의견을 중단했습니다.​감정 표현하기관찰한 사실로 인해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합니다. 감정을 정확히 명명하여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예: 그 상황에서 나는 무시당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예: 그로 인해 나는 불편하고 상처받은 기분이 들었습니다.​필요 확인하기자신의 감정 뒤에 있는 필요나 가치를 명확히 합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중간 관리자 교육 자신의 입장을 더 잘 이해시킬 수 있습니다.예: 나는 내 의견이 존중받고 싶습니다.​요청하기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요청을 합니다. 상대방에게 무엇을 해주기를 원하는지를 명확히 전달합니다.예: 다음 회의에서는 제 의견을 끝까지 들어줄 수 있나요?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추가 Tip경청 : 상대방의 반응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감정과 필요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공감 :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고, 그들이 느끼는 감정을 인정해 줍니다.비판 지양 :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공격하는 언어를 피하고, 자신의 감정과 필요에 중간 관리자 교육 초점을 맞춥니다.​기업교육 전문강사 민혜영강사​비폭력 대화 기법은 갈등을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서로의 이해와 존중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비폭력 대화에서 감정 표현잘 하는 방법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청​진 00 선생님 친절한 대응 감사드립니다!​​반갑습니다. 강의 의뢰 시 교육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 부탁드립니다.​​​쉽게재미있게의미있게​​#민혜영강사#법정의무교육전문강사#법정의무교육#소통리더십전문가#기업교육전문강사#좋은생각교육연구소#국민강교육협회#강원특별자치도#양양군청#강원도양양군청#직장내괴롭힘예방교육#직장내괴롭힘금지교육#갑질근절예방교#중간관리자교육#리더교육#비폭력대화#괴롭힘예방교육#괴롭힘금지교육#공공기관교육#공공기관중간관리자#역량강화교육#존중받는직장만들기#갑질근절#예방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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