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강사자격증 백화점 교육 강사가 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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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한연숙 cs교육 간호사출신 서비스 교육(CS교육) 강사입니다.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요양보호사 선생님들 대상으로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탄생에서부터 성장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각자 고유의 독특한 동기요인에 의해 선택적으로 일정한 방식으로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그것을 우리는 행동패턴 (Behavior Pattern) 또는 행동 스타일(Behavior Style)이라고 합니다.사람마다 개개인 스타일이 있습니다함께 하는 공동체로서 개인마다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적절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적절한 고객응대 방법을 통한 cs교육 업무 능률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교육 주제: 직무스트레스 해소 DISC행동유형 분석을 통한 고객응대교육 대상:충주돌봄센터 종사자교육강사: 한연숙 강사(간호사 출신 서비스교육 강사 )오늘 교육의 목표는∨자신의 행동경향을 객관적으로 이해한다.∨다른 사람의 행동유형을 정확히 이해한다.∨다른 사람들(팀원)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한다.DISC 행도유형 분석팀빌딩 활동을 통한 서비스교육장애인활동지원사 &요양보호사DISC검사 후 팀빌딩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D 유형 : 나를 따르라~■ D유형의 경우 : 속전 속결형으로 결과중심형으로 cs교육 리더십이 강함자기 주관이 뚜렷함자신감, 당당함, 도전에 의한 동기부여리더십이 강함책임감 있게 일을 잘함목표달성 &결과지향적 목표지향적 승부욕이 매우 강함자기 주장이 강함무표정이거난 차가운 표정이며 무뚝뚝함지시,명령, 통제받는것을 싫어함사람보다는 일 우선성격이 급함★ 무엇? 에 초점 -'어떻게'가 아니라 '무엇을' 질문하기■ 효과적인 고객응대방법- 직접적으로 간략하게 요점만 - 빠르게 진행하기- 결과 안내후 설명해 주기- 존중어 사용하기- 자신감있는 태도로 응대하기- 대화시 설명보다는 요점을 중심으로 응대하기- 속도감있는 cs교육 어조로 응대하기- 직함이나 호칭으로 응대하기;I 유형 : 좋아~ 좋아~~~■ I 유형은 낙천적,긍정적,열정적, 사교적인 성향 일보다는 사람을 우선말도 잘하고 ,잘 웃음논리적 사고는 부족함세밀함 작업을 어려워함충동적, 감정기복시간관리 필요★ 누구? 에 초점■ 효과적인 고객응대방법- 호의적인 분위기로 응대- 세세한 사항은 서류로 전달하는 응대- 대화시 적극적인 호응 응대- 무안을 느끼지 않도록 응대- 경청하는 태도로 응대하기- 다양한 표정 연출 필요- 요점 전달시 사적인 cs교육 대화 중단;S 유형 : 난~ 괜찮아~■ S유형의 경우: 안정적이고 평화 주의자적인 성향현상 유지에 동기부여하는 특징변화에 두려움인내심 및지나친 양보심경청 및 수용적안정과 협력에 우선순위개인 보다는 팀 지향적현상유지 및 변화no수동적이고 우유부단고민 걱정이 않음★ 어떻게? 에 초점■ 효과적인 고객응대방법- 편안한 분위기 조성- 어조는 느리게 말투는 다정히- 꾸준한 홈케어 추전- 환자 상태에 공감어를 많이 사용- 건강 염려증 배려- 진단시에는 단호한 안내- 대기시 cs교육 관심 표현;C 유형 : 왜?■ C유형의 경우 정확성 및 완벽주의자 성향정확성, 꼼꼼함업무 능력이 뛰어나며 업무지향적사실적, 논리적, 분석적이며 데이터를 중시지나친 완벽성원칙과 규범을 중시무표정, 비사교적, 인간관계나 소통의 어려움사람에 무관심/ 무감정인간미 부족★ 왜? 에 초점■ 효과적인 고객응대방법- 개인적인 대화나 질문 자제- 정확한 데이터에 의한 설명- 질문에 대한 답변만 명확히- 추측성 어조는 피해서- 대기시 중간체크 필요- 예약을 선호하며 시간 준수 필요- cs교육 다음 치료 계획에 대한 정보 전달;D 유형이 보완해야 할 점은인내, 수용, 개방적인 태도, 경청하는 태도I 유형이 보완해야 할 점은경청하는 태도, 사실과 데이터에 대한 관심, 준비, 조직화S 유형이 보완해야 할 점은변화에 대한 개방성, 빠른 적응C 유형이 보완해야 할 점은문제해결의 유연성, 타인의 관심수용, 공감적 태도누구나 모든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행동은 성격이 아니고융통성 있게 바꿀 수 있습니다모든 유형은 긍정적이기에 요양업무 서비스 cs교육 제공시돌봄 종사자와 수급자간종사자와 종사자간의 의사소통 과정에서5 해가 생기면1 번만 더 알아보고1 번만 더 물어보고1 번만 더 생각해봐라그럼 2 해가 될 수 있습니다(5-1-1-1=2)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 DISC행동유형 분석충주돌봄센터 장애인 활동지원사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과 함께서비스교육강사 (한연숙강사) 교육 진행하였습니다.교육문의장기요양기관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데이케어센터 노인복지센터, 노인 재가 복지센테 노인 요양시설 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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