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영업 잘하는법 '이것'만 알면 수당 걱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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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lla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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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험영업잘하는법 영업의 정석 시간입니다.흔히들 공든 탑이 무너진다고들 하죠. 상대방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드는데요.하지만 그렇게 만들어진 신뢰관계 또한 한순간의 실수로 무너지기도 합니다. 내가 상대하는 이 사람들이 겉으로는 무던한 것 같아 보여도 속으로는 예민하게 구는 경우가 많거든요. 오늘은 보험영업잘하는법 중에서도 꼭 체크하셔야 할 고객과 상담을 망치는 세 가지 실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상담 실수라고 이야기하면 너무나도 많이 있겠지만 그중에서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하면 안 되는 세 가지 정도를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 영업의 정석 유튜브 보험영업잘하는법 보기 ▼고객과의 상담을 망치는 실수 TOP 31. 고객과의 논쟁 금지2. 민감한 주제 금지3. 맹목적인 상품 비난 금지첫 번째 실수 : 논쟁첫 번째는 논쟁입니다. 고객과 여러분들이 상담 중 당연히 서로 생각이 다를 수가 있어요. 예를 들자면 여러분은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비싸다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잖아요. 그렇다면 이 경우에서 보험영업잘하는법으로는 고객님에게 어떤 부분에서 비싸다고 생각을 하셨는지 의견을 먼저 들어보셔야 합니다.여러분들이 그 자리에서 의견을 반대로 꺾어 들어가려고 하다 보면 고객은 반감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설령 여러분의 의견이 맞는다고 보험영업잘하는법 하더라도요.그러니 여러분이 고객하고 상담을 할 때엔 어느 정도 컨설턴트적인 면모를 보이며 상담을 전체적으로 이끌어나가야 하는 텐션도 필요하지만 만약 고객이 반대되는 주장을 했을 때 강제로 꺾으려고 하지 마시고 어떤 부분이 불편한지, 어떤 부분에서 가성비가 안 느껴지는지 등 이런 것들에 대해서 경청해 주는 자세가 보험영업잘하는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두 번째 실수 : 민감한 주제 언급두 번째는 민감한 이야기에 대한 개인 의견을 내세우지 마세요. 민감한 이야기가 뭐야?라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하지 말아야 할 정치와 종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고객과 종교, 정치적인 보험영업잘하는법 성향이 똑같다고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상담이 되겠지만 혹시라도 고객님과 종교 또는 정치적인 성향이 맞지 않는다면 아무리 여러분과의 상담이 마음에 든다고 하더라도 클로징 계약 성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그러니까 절대로 고객과 정치와 종교 이야기 등 개인적인 의견이 담길 수 있는 예민한 이야기는 하지 않으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세 번째 실수 : 맹목적인 비난그리고 보험영업잘하는법 세 번째는 여러분의 경쟁사를 비난하지 마세요.물론 상품들을 비교해서 설명을 할 수는 있겠지만 무작정 상품에 대한 비난을 여과 없이 드러내면 안 됩니다. 그럴 경우 여러분까지도 신뢰를 보험영업잘하는법 잃게 될 수도 있거든요.예를 들어 고객님이 A, B, C 세 가지 상품을 가지고 있을 경우 여러분이 A는 유지를 시키고 B는 고객의 의견에 따라 결정을 하고 C는 해지를 시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때는 먼저 A라는 상품에 대해서 칭찬을 하도록 합시다.고객님 이 상품은 어떻게 가입을 하셨나요? 그때 당시밖에 가입이 안 되는 상품이었는데 정말 가입을 잘하셨습니다. 이건 꼭 유지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라고 했을 경우 내가 가입한 보험이 칭찬을 받으면 고객은 기분이 좋겠죠? 그리고 이어서 B라는 상품에 대해서는 제가 분석을 해서 이러이러한 의견을 보험영업잘하는법 가지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고객님이 결정을 하셔도 될 것 같아요.라고 의견을 물어봅니다. 세 번째 C라는 상품에 대해서는 물론 그때 상담을 받고 잘 가입을 하셨겠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약간 가성비가 떨어지는 것 같아서 이 상품을 검토해 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이 상품보다 더 합리적인 보험료로 유지하실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이야기하게 되면 이미 A ~ B 상품에 대한 상담을 거치면서 쌓여온 신뢰를 가지고 결국 우리에게 새로 가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보험영업잘하는법 중 하나로 기억하셔야 하는 게 무작정 상품과 보험영업잘하는법 그 상품을 가입시킨 설계사에 대한 비난은 지양하셔야 합니다.여러분도 아시겠지만 무작정 수당만을 생각해서 설계를 하는 보험설계사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상품이 좋으니까 고객에게 가입을 시키고 그에 따른 합당한 수당을 받는 것뿐이지 맹목적으로 수당을 위해서 아무거나 판매하는 설계사를 저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특정한 누군가를 비난하며 상품 판매를 하는 방식과 컨셉은 고객에게도 그렇고 여러분 스스로도 마이너스가 되는 영업방식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비난을 고객이 눈치 못 챌 거라 생각하지만 다 느껴지기 마련이거든요. 때문에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오늘은 보험영업잘하는법 중 꼭 보험영업잘하는법 기억하셔야 할 3가지 실수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사실 말이 보험상담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지 그 내용을 따지고 보면 고객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적용할 수 있는 당연한 이야기들입니다.이러한 점을 꼭 기억하셔서 보험영업잘하는법을 배워가고 싶으신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보험영업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미래전략금융서비스 소개 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미래전략금융서비스 소개 글 보기 ▼반갑습니다 미래전략금융서비스 김이삭 대표입니다 미래전략금융서비스는 보험영업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 미래전략금융서비스 마케팅팀 카카오톡 채널 ▼미래전략금융서비스 마케팅팀입니다 업무에 필요하신 사항이 보험영업잘하는법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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