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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 쿠폰 할인코드 7월, 아직도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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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awrence
작성일25-06-26 01:53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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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 할인코드 7월 리테일 생태계 선점 전략 ② 빅데이터 미래 전략 ③ 개인화 고객 관리 전략 ④ 디지털 마케팅 전략 ⑤ 신제품 개발 컨설팅 전략 ⑥ 신제조 인텔리전스 전략⑦ 신유통 리테일 전략​★ ​주목할 만한 책 속 이야기# 프롤로그: 알리바바, 징둥, 핀둬둬, 틱톡 등의 중국 플랫폼 기업들은 디지털과 전자상거래 영역을 넘어 이제는 유통업, 금융업, 제조업까지 진출하며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나아가 식품, 화장품, 의류, 생활용품, 생활가전 등 중국 소비 산업 전반에 디지털 하이테크 기술을 도입하면서 새로운 리테일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이들은 현재 국경을 초월해 전 세계 디지털 경제 패권까지 장악하고자 한다. ​중국 플랫폼 기업을 대표하는 알리바바 역시 더 이상 일개 중국 기업이 아니라, 글로벌 지각변동을 일으키는 하나의 국제적 트렌드가 되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① 리테일 생태계를 선점하고 상호작용하라] 독보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라, 그리고 혁신하라: 이렇게 다양한 업종의 오프라인 거점을 확보하며 실험하고자 한 알리바바의 O2O(Online to Offline) 모델은 궁극적으로 신유통이라는 전략으로 귀결됐다. ​알리바바가 바라본 신유통 전략은 단순히 온라인과 오프라인 자원을 병합한다는 자체가 목적이 아니었다.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결제, 스마트 물류, 오프라인 매장, 엔터테인먼트, 로컬 서비스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을 아우르는 알리바바만의 독보적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했다.​#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② 미래 전략은 빅데이터에서 꺼내라] 데이터를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알리바바는 구매, 결제, 클라우드, 테무 할인코드 7월 물류 등에 이르는 거대한 사용자 생태계를 기반으로 방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한 공룡 기업이다. ​그러나 이 빅데이터는 오로지 알리바바 자신을 위한 목적으로 구축한 게 아니다. 알리바바 플랫폼에 입점한 수많은 제3자 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한 것이다. ​한국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쉽게 설명해보겠다. 예컨대 쿠팡이나 롯데마트 등 국내 리테일 기업들은 자사 플랫폼에 빅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심지어는 해외 데이터 솔루션을 도입하면서까지 빅데이터 시스템을 정비한다. 목적은 자사 플랫폼에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을 더 많이 이해하고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함이다.​#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③ 고객과 마케팅은 분리되지 않는다 - 개인화 고객 관리 핵심 전략] 알리바바 전략의 핵심, 3대 고객 관리 모델: 알리바바는 자사 생태계 전반에 걸쳐 고객을 운영하고 활성화하는 데 A-I-P-L, F-A-S-T, G-R-O-W 3가지 고객 관리 모델을 결합해 사용한다. ​그 이유와 각각의 특징을 요약하면 이러하다. ​A-I-P-L 모델은 브랜드 고객 자산의 총량과 현황 등의 양적 지표를 숫자로 가시화해 관리한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과 예측 기법에 의거해 고객의 전 구매 여정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데 핵심 기능을 한다. ​F-A-S-T 모델은 브랜드 고객의 활성화 정도와 산업 내 경쟁력 등 질적인 성장 지표를 관리한다. 이 두 모델을 참고한다면 기업이 마케팅 실행 계획을 짜거나 중요한 사업적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양적·질적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두 마케팅 방향의 기초 위에 매출 성장을 좀 더 가속하고 테무 할인코드 7월 사업 확장을 위한 전술로써 G-R-O-W 모델을 활용한다. G-R-O-W 모델을 통해 시장점유율 확대, 고객 활성화, 구매력 제고, 신시장 창출 등 각기 다른 목적을 위한 세부 실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⑦ 시간·공간·채널을 초월한 새로운 유통 방식 - 신유통 전략] 신유통의 선두 주자, 허마샨성: 예컨대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토마토를 사면서 진열대 하단의 QR코드로 접속하면 수확과 포장 시각, 검수 정보, 출고된 시각, 운송 차량 번호를 비롯해 조리 방법, 섭취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마토에 이어 해산물까지 고른 뒤 알리페이로 모바일 결제를 하고 테이블을 찾아 앉는다. 자신이 구매한 해산물은 매장 한편에 있는 식당에 맡겨져 조리된다. ​휴대전화로 조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음식이 완성되면 식사를 시작하고 필요하다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추가 주문할 수도 있다.​#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 ⑦ 시간·공간·채널을 초월한 새로운 유통 방식 - 신유통 전략] 대세는 커뮤니티 리테일, 타오차이차이: 커뮤니티 공동구매 모델은 간단히 말해 지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웃 주민과 상품을 공동으로 구매하고 오프라인으로 수취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사전 판매와 오프라인 자체 픽업이 결합된 판매 방식이다. 이 모델이 대상으로 하는 시장은 온라인 침투율이 높지 않은 3, 4선 지방 중소도시와 농촌지역이다. 이는 중국 정부가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하침시장 대상 지역과 일맥상통한다. ​중국의 커뮤니티 공동구매 모델은 몇 명이 모이면 얼마를 할인해주는 한국의 공구마켓류 공동구매 서비스와는 사뭇 테무 할인코드 7월 다르다. 이 모델이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핵심 요소와 이게 추구하는 리테일 비즈니스 본질에 대해 들여다보자.​# 에필로그: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던 첫 번째 이유는 해당 국가의 시장 트렌드와 소비 습관 등의 데이터를 철저히 수집하고 분석했기 때문이다. ​쉬인은 중국 내 제조 공급망을 이용한 저가 상품에만 의존하지 않고 전 세계 현지 디자이너와 협업해 국가별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제공했다. ​시즌별로 해외 최신 유행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해 디자인, 소재, 가격대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몇몇 한국 기업에 투자 제안을 하면서 선제 조건으로 해당 기업이 확보한 동대문 패션업 관련 산업 동향 데이터와 사용자 데이터를 요구했다. ​또한, 테무는 매일 한국의 산업 동향과 소비 수요에 대해 조사한다. ​예컨대 지표상 신에너지 자동차 부품 소비가 늘어나면 그 즉시 테무 직원들은 중국의 이우, 선전, 광저우 등 어디든 찾아다니며 해당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공장에 연락해 입점을 추진한다.​現 쉬인그룹 글로벌 사업 김숙희 한국 대표의 저서 『알리 쇼크 Alibaba Shock: 어떻게 시장을 점령하는가』(2024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사 리뷰 再구성 &amp본문 中에서​저자 김숙희 프로필24년 이상 중국 인터넷 업계와 리테일 업계에 종사한 명실상부한 중국 전문가.​2000년대 카카오의 전신인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중국으로 파견돼 상하이지사를 설립한 걸 시작으로, 이후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의 중국 담당자로 있으며 당시 신흥하던 중국 인터넷 기업들의 성장을 목도했다. ​아울러 CJ ENM 전략기획 팀에서 근무하며 업계 최초로 ‘미디어커머스’ 개념을 테무 할인코드 7월 창시했다. 당시엔 다소 생소했으나 방송과 영화 등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커머스 모델을 결합해 이를 사업화하고 미디어커머스 팀 조직을 리드했다. ​그 과정에서 중국 커머스 사업의 가능성을 발견해 중국 알리바바그룹 항저우 본사로 건너갔다. 유일한 한국인 임원(사업개발이사)으로 7년간 근무하며 500여 개가 넘는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했다. ​현재는 중국 리테일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 추세에 맞춰 중국 쉬인그룹 글로벌 사업 한국 지역 대표로 있으면서 전 세계 170개 국가에 한국 기업들의 진출을 돕고 있다.​​멀티잡스 코멘트: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티몰 등 현재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불고 있는 중국 플랫폼들의 공세가 가히 충격적이다. ​리테일 산업 전반에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하며 글로벌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 및 리테일 분야 전문가인 저자는 그중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있는 알리바바의 7가지 글로벌 리테일 전략을 파헤친다. 아울러 징둥, 텐센트, 핀둬둬, 쉬인 등 중국의 대표 플랫폼 기업들의 미래 전략도 함께 살펴본다.​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 시장이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시장을 장악한 중국 플랫폼들의 기술과 전략을 이해한다면 한국 리테일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저자가 실제 업무를 진행했던 국내외 기업의 사례 분석은 실용성 높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Tip] 아마존·쿠팡의 독주는 끝났다, 대한민국에 ‘알리 쇼크’가 시작됐다!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티몰… 글로벌 시장을 점령한 중국 플랫폼의 미래 전략​● 전 테무 할인코드 7월 세계에 불고 있는 리테일 쇼크, 그 중심엔 알리바바가 있다!​알리바바의 알리익스프레스는 2018년 처음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숨을 고르며 준비하다가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서며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아울러 핀둬둬의 테무는 2023년 7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국내 1위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쿠팡의 자리를 넘볼 정도로 성장했다. 이처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불고 있는 중국 플랫폼 기업들의 공세가 ‘쇼크’ 수준이다. ​알리바바, 징둥, 텐센트, 핀둬둬, 쉬인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리테일 산업 전반에 적용하며 글로벌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중 선두 주자는 단연 알리바바다. ​저자는 오랜 기간 알리바바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리테일 전략을 직접 구상하고 실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통해 그들의 숨겨진 전략과 성공 방정식을 공개한다.​● 글로벌 시장을 점령한 알리바바의 핵심 전략 7가지​총 3장으로 짜여진 이 책의 1장에선 중국 리테일 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중국 플랫폼 기업들의 각기 다른 리테일 양상을 간략히 소개한다. ​2장에선 중국 플랫폼 중 선두 주자인 알리바바를 중심으로 그들의 핵심 전략을 총 7가지로 분석, 제시한다. ​마지막 3장에선 한국 기업이 글로벌 리테일 시장을 공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생존 전략과 솔루션을 실제 사례를 통해 조언한다.​● 중국 플랫폼 기업의 글로벌 생존 전략을 담은 단 한 권의 책​아마존과 쿠팡의 독주는 끝났다. ​이제 우리는 전 세계 리테일 테크 1위의 중국 플랫폼 기업에 주목해야 한다. 누구보다 빠르게 그들의 전략을 이해하고 테무 할인코드 7월 최신 트렌트를 파악해야 뒤처지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선두가 되기까지 그들의 어떤 전략과 기법이 주효했고, 왜 그런 의사 결정을 했는지 본질을 탐구한다면 앞으로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세우는 데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리테일 사업을 영위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거나 중국 비즈니스를 준비 중인 기업 관계자, 나아가 글로벌 마케팅과 디지털 트렌드에 관심 있는 사람 모두에게 좋은 전략 가이드이자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알리바바는 더 이상 호기심의 대상이 아니다. 이젠 전 세계를 위협하는 두려움의 대상이 됐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공생하는 그들의 전략을 이해하고 배워야 할 때다.​​목차​프롤로그​1장. 빅테크 리테일 쇼크· 세계 최대의 리테일 시장은 중국이다· 리테일 산업혁명, 빅테크가 주도한다​2장. 빅테크 리테일 7대 핵심 전략​1. 리테일 생태계를 선점하고 상호작용하라· 알리바바는 어떻게 새로운 판을 짜고 시장을 선점했을까?·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는 구조로 전환하라: 알리바바 6대 비즈니스 생태계· 독보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라, 그리고 혁신하라· 리테일 전쟁에는 국경이 없다​2. 미래 전략은 빅데이터에서 꺼내라· 데이터를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알리바바 브랜드 데이터 뱅크란?· 고객 데이터를 자산처럼 관리하라· 이제는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라· 알리바바가 바라보는 빅데이터의 미래는?​3. 고객과 마케팅은 분리되지 않는다: 개인화 고객 관리 핵심 전략· 어떻게 개인화 운영을 할 것인가· 알리바바 전략의 핵심: 3대 고객 관리 모델· 고객의 구매 여정 테무 할인코드 7월 단계 전체를 관리하는 깔때기 전략 A-I-P-L· 성공적인 고객 관리 전략: A-I-P-L 모델· 고객 관리는 결국 개인화 마케팅에 달려있다​4. 미래를 이끌어가는 전략 : 디지털 마케팅 혁신· 디지털 마케팅은 이렇게 변화한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수: 3가지 핵심 기술·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공지능과 맞춤화된 콘텐츠​5. 플랫폼 너머를 바라보다: 인공지능이 참여하는 신제품 개발· 알리바바는 플랫폼인가, 신제품 개발 연구소인가: TMIC 시스템· 제품 출시와 동시에 스타 상품이 된다· 인공지능과 신제품 연구 개발​6.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신제조: 스마트 팩토리 전략·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가 제조와 결합하다· 쉰시: 알리바바가 세운 디지털 제조 공장· 쉬인: 글로벌 1위 패션 기업은 중국에 있다​7. 시간·공간·채널을 초월한 새로운 유통 방식: 신유통 전략· 글로벌 리테일 산업, 신유통으로 통한다· 허마샨성: 신유통의 선두 주자· 타오차이차이: 대세는 커뮤니티 리테일· 타오터: 소비자 중심 C2M 리테일이 뜬다· 알리바바가 설계하는 신유통 미래 전략​3장. 빅테크 리테일 4.0: 알리 쇼크 이후의 성공 전략· 진출 전략: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으라· 편승 전략: 글로벌 플랫폼과 제휴하라· 리딩 전략: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라​에필로그​​​※ 상기 주제의 글은 경영전략 꼭지 게재에 합당하여 출판사 보도자료를 재구성해 쓴 것으로 출판사로부터 게재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게 아님을 밝힌다_멀티잡스, BOOK 정보 큐레이터​[Plus Tip ]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는 IT 격전장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었나?”… 세계 최고 빅테크 기업의 스타 PM 3인방이 밝힌 ;● IT 격전장에서 승패를 가르는 7가지 코드 ① 제품 설계 ② 경제학 ③ 심리학 ④ 테무 할인코드 7월 사용자경험 ⑤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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