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자료실

다운로드 자료실

디스커버리스포츠 시동불능 스타트모터, 예열플러그, EGR필터 수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le
작성일25-07-20 00:32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스포츠 전기차 시대, 포드 브롱코도 변신을 시작했습니다. ‘포드 브롱코 전기차’가 중국 시장에서 먼저 모습을 드러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포드 브롱코 스포츠’ 전기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드코어 오프로더 이미지로 사랑받아온 브롱코가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재탄생하며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오늘은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브롱코가 이렇게 커졌다고?” 팰리세이드급 덩치로 등장한 브롱코 전기차 중국 전용으로 공개된 ‘브롱코 뉴 에너지(Bronco New Energy)’는 기존 스포츠 ‘포드 브롱코 스포츠’와 유사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차체 크기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전장 5025mm, 전폭 1960mm, 전고 1815mm, 휠베이스 2950mm로, 이는 현대 팰리세이드와 거의 맞먹는 수준입니다. 기존 브롱코가 컴팩트한 오프로더의 느낌이었다면, 이번 전기차 버전은 중대형 SUV급으로 체급을 확실히 키운 셈입니다. ‘포드 브롱코 전기차’라는 이름이 어색할 정도로, 덩치는 이미 풀사이즈 SUV의 영역입니다.EV부터 PHEV까지…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한 브롱코 뉴 에너지 포드 브롱코 전기차는 105.4kWh 용량의 스포츠 대형 배터리를 장착해, 중국 기준으로 최대 65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WLTP보다 관대한 CLTC 기준이겠지만, 단순 수치만으로도 경쟁력 있는 주행거리입니다. 특히 배터리는 열 안정성이 높은 리튬인산철(LFP) 을 적용해 실용성도 고려한 모습입니다.​ 한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1.5리터 가솔린 엔진에 43.7kWh 배터리를 탑재한 레인지 익스텐더(RE) 방식입니다. EV 모드만으로 최대 220km를 달릴 수 있으며, 연료와 배터리를 모두 활용하면 최대 1220km의 주행이 가능합니다. 출력을 스포츠 살펴보면 전기차는 271마력, PHEV는 245마력 수준으로, 일상용이나 장거리 주행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의 성능입니다.브롱코 스포츠 닮은 디자인 + 지능형 주행보조까지 브롱코 뉴 에너지는 이름만큼이나 ‘뉴(New)’한 요소가 곳곳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외형은 ‘포드 브롱코 스포츠’를 연상시키는 박시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후면에는 정통 브롱코처럼 풀사이즈 스페어타이어를 부착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게다가 30개 이상의 센서와 루프 위 라이다(LiDAR)를 포함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반자율주행 수준의 운전 스포츠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접근각과 이탈각 또한 트림과 타이어에 따라 30도 내외를 확보해, 험로 주행 성능도 일정 부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구동방식은 AWD가 아닌 전륜구동(FF) 방식이라는 점에서 오프로드 성능에 대한 아쉬움은 남습니다.미국·한국 출시 가능성은? 브롱코 전기차, 우리도 만날 수 있을까 이번에 공개된 ‘포드 브롱코 전기차’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며, 중국 시장 전용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이를 단순히 중국 한정 모델로 보기 스포츠 어렵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포드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도 브롱코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할 것이라고 공언한 바 있으며, 이번 브롱코 뉴 에너지가 그 전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브롱코는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SUV인 만큼, 향후 유럽이나 북미,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유사한 플랫폼을 활용한 전기차 모델이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미지수이지만, 브롱코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입니다.전기차 시대, 브롱코가 보여준 ‘유연한 변화’ ‘포드 브롱코 전기차’의 등장은 단순한 한 모델의 출시에 그치지 않습니다. 하드코어 오프로더의 상징과 같던 브롱코가 이제 전동화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SUV 시장 전체에 미치는 파급력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무조건 전기차라고 반기는 분위기는 이제 지났습니다. 크기, 가격, 실용성, 전비, 충전 인프라까지 종합적으로 스포츠 고려해야 소비자들이 움직입니다. 그런 점에서 포드가 보여준 브롱코 뉴 에너지는 분명 흥미로운 실험이자, 미래 가능성을 품은 모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 기아·현대 등 국산 브랜드들도 중대형 SUV 전기차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포드 역시 글로벌 전동화 흐름에 맞춰 대응해 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드 브롱코 스포츠’ 전기차가 언제, 어떤 모습으로 한국 땅을 밟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